1airport

입국 및 출국

아테네 공항은 2개로 나뉘어 있는데 서쪽은 올림픽 항공 전용(국내선)이고, 동쪽은 외국 항공사 (국제선)가 사용함.입국 심사대는 EU와 그리스 내국인용과 그 외 외국인용이 있고 별로 까다롭지 않지만 간혹 불법체류 하는 동양계로 오해 받는 수도 있으니 그럴 때는 화난표정으로 따지면 통과됨. 짐검사는 잘 안하지만 가끔 짐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그럴 때는 짐 찾는 곳 분실물센터에 그리스 주소나 전화번호를 기입하여 신고하면 나중에 찾아다 줌. 보유외화는 1,000달러 이상이면 신고 하게 되어있지만 안해도 상관 없고 많은 금액 (5000달러) 이상이면 신고하는 것이 유리할 때도 있음.

1transportation

PERRY 선박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폭넓은 페리의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고, 많은 섬들이 유람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모든 배들은 아테네의 피레우스(Piraeus) 항구에서 출발한다. 여행 안내소에서 노선도를 구입하여 출발 1시간 전까지는 표를 구입해 둔다. 산토리니까지 보통 데크티켓(갑판석)이 21.00??, 캐빈티켓(룸석)이 35.00~80.00?? 사이로 룸의 등급에 따라 가격차등폭이 크다.

TRAIN 철도

그리스는 유레일패스가 통용은 되지만 주요 관광지로 이동시는 이용가치가 떨어진다. 기차로 갈 수 있는 관광지는 북부의 테살로니키 정도이다. 따라서 국내 이동은 주로 버스를 이용한다. 수니온 곶, 미케네, 델피, 올림피아, 스파르타 등을 갈 때에도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올림피아에는 기차가 운행되기는 하지만 편수가 너무 적어 불편하다. 그리스 철도국(OSE)에서 운영하는 철도는 느리고, 노선도 제한적이어서 여행자들에게는 별로 환영받지 못하는 교통수단이다.

PLANE 항공편

우리나라에서 그리스로 갈 때 항공편을 이용하려면 타이항공(TG)을 타고 방콕을 경유하여 아테네로 가거나 , 런던, 파리, 로마, 프랑크푸르트에서 아테네(Athens), 테살로니키 (Thessaloniki) 등으로 가는 비행기 편(charter)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이스탄불(Istanbul)이나 소피아(Sofia)에서 자주 운항하는 올림픽 항공(Olympic Airways)을 이용할 수도 있다. 아테네는 싼비행기편으로 여행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학생들에게는 최고 55%의 할인이 된다. 섬과 육지를 이동할 때는 약 페리의 3배 정도 버스의 3.5배 정도가 든다. 여름에는 2주전에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다.

BUS 버스

그리스에서 가장 보편적인 교통수단이 버스이다. 편안하고, 시간을 잘 지키며, 또한 서비스도 좋은 편이다. 매일 아테네와 이스탄불을 운행하는 버스가 있고(22시간 소요), 소피아까지는 일주일에 여섯 번(15시간), 벨그라데도 일주일에 여섯 번 운행하며 소요시간은 18 1/2시간 든다. 또한 테살로니키(Thesaloniki)까지도 운행을 한다. 아테네에서 버스를 탈 때 반드시 학생할인 요금을 체크해보라. 시내버스는 국영으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1회탑승(0.45??) 종일권(2.9??)-공항버스 한번 이용과 24시간 버스,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

RENTAL CAR 렌트카

노선이 정해져 있는 기차나 버스에 비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렌트카는 그리스를 여행하는데 있어 추천되는 교통 수단이다. 여러명이 함께 여행할 경우 교통비 부담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차를 대여하고 반차할 수 있다. 이용 금액은 렌트카 회사, 지역, 차종, 변속장치, 렌트기간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나, 소형차종의 경우 보통 30.00?? , 중형 차종은 1일에 60.00~80.00?? 정도면 렌트가 가능하다. 할인된 금액으로 렌트를 하기 위해서는 국내의 여행사에서 사전에 예약을 해야하며, 대여 정보 및 기타 렌트카 관련자료, After Service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단 1일 렌트시 운행km의 제한(100km)이 있으며, 오토기어 보다는 수동기어가 많다.

Euro Bank Notes

그리스의 물가와 쇼핑

선진유럽 나라들과 비교하여 물가가 비싼 편은 아니지만 한국보다는 약간 비싸고 (20%정도) 특별히 유명한 특산품도 없기에 굳이 쇼핑을 한다면 모피 가죽제품이 좀 싸고 보석 시계와 유명패션의류 전통도자기 정도. 그 외는 이나라가 제조업이 거의 없고 (모두수입) 국민들이 싼걸 좋아 하기에 품질에서 한국제보다 크게 떨어지고 가격은 비싸 공산품만큼은 한국제가 제일 No. 1

 

그리스의 통화, 환전, 전화

대부분의 EU국가들은 유로(Euro)라 불리는 단일 통화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스도 2002년 01월부터 사용되었으며, 주화는 1, 2, 5, 10, 20, 50 센트 그리고 1 ,2 유로 8종이며, 지폐는 5, 10, 20, 50, 100, 200, 500, 유로 7가지가 있으며 구분을 편하게 하기 위해 지폐의 종류에 따라 색깔을 달리하고 있다. 100유로 이상의 고액 지폐는 사용을 거절당할 수 있으니 최고 100유로짜리로 환전을 하는 것이 좋다. 일반 가게에서는 USD를 받지 않는 곳도 있으니 유로로 환전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모든 은행들이 월~목요일까지 8시부터 14시까지, 금요일은 8시부터 13시30분까지 업무를 하고 공휴일과 지역축제일에는 영업하지 않기 때문에 환전을 할 때는 조금 서두르는 것이 좋다. 환전소는 은행보다 늦게까지 운영을 하지만 환율이 더 나쁘거나 더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므로 은행을 이용한 환전이 더 경제적이다.

 

한국으로의 전화

- 호텔에서 전화를 이용할 경우는 다이얼링 순서는 0또는9번

(외부전화 접속, 호텔마다 확인)

+ 00 + 82 + 0을 뺀 지역번호 + 전화번호 -공항 또는 시내의 국제전화가 가능한

공중전화를 이용할 때

00 + 82(한국 국가번호) + 0을 뺀 지역번호 + 전화번호)

ex) 서울 725-6000 으로 전화할 경우 : 00 + 82 + 2 + 725-6000 -

한국통신 교환원 서비스

00-800-82-2111

 

한국에서 그리스로의 전화

한국통신 국제 전화 이용 방법: 001-30(그리스 국가 번호)-지역번호-상대방 전화번호

telephon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